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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branding

퍼포먼스마케터에 요구되는 역량

역량 1 : 채널에 대한 이해와 비지니스 상황에 맞는 채널의 활용

 

구글 : 검색키워드를 정교하게 타게팅 가능하지만 유저가 특정키워드를 입력했을때만 노출해서

검색광고에서의 한계가 분명히 있음

 

페이스북 :  SNS 특성상 보여지는것을 기대하는것을 보게되는건데 원하는 메세지를 노출할 수 있다

 

Moloco : 한국에서 2천만명 외에 다른 채널로 2천만을 더 확보할때 reach를 넓혀주는 역할

CPI CPA가격을 최적화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좋다

 

Criteo : 특정 유저가 특정 광고 페이지에 접속했을때 제품에 흥미가 있다는것을 깨닫고 계속 리마케팅으로 띄워준다

잠재고객이 그 제품을 봤다는 기록이 있어야해서 제약이 있다 물량을크게 확대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다

 

Tapjoy : CPI 고정할 수 있다는 장점 물량을 빠르게 쉽게 뽑아낼 수 있다는 장점 

다운받으면 뭘 준다는 광고

구글의 검색

SNS의 피드광고, DSP를 통한 배너광고, 리마케팅을 통한 광고, 인센티브 채널을 통한 광고

모두 속성이 다르며 계속 새로운 채널이 나온다

어떤 채널이 있고 요즘 어떤 특성을 가지고있고

어떤 비지니스 상황에 맞는지 알고 활용하는것이 중요하다

 

역량2 : 데이터 수집 / 분석 능력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분석할지 또 어떤 의미를 찾아내야하는지 중요하다

tools

google analytic 360

MMPs : Appsflyer / TUNE / adjust

Query : SQL

 

역량3 : A/B test 및 퍼포먼스의 지속적인 개선

지표의 흐름이 중요하기에 CTR이 5% 좋은건지 나쁜건지 말하기 어렵다

지난달 CTR 5->6% 인경우 이번 캠페인이 잘되었다는것을 알고

테스트, 비교, 개선해야한다

 

A/B test

광고소재는 정적인 이미지가 나을까 GIF 가 좋을까 테스트

이메일을 일요일에 보내면 좋을까 월요일이 좋을까etc

다른 값은 고정시켜놓고 두가지를 다르게 캠페인 진행을 해보고

어떤 게 더 좋은지 알아내는 과정

 

역량4 경험에서 나오는 직관을 통한 더 빠른 최적화

 

꾸준한 자기계발 업데이트

성공사례 학습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