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프레임워크 -1 STP
segment > targeting > positioning
4P?
Product : 기능 브랜드 패키징 서비스
Price : 상품가격 할인폭 결합상품 신용판매
Promotion : 광고 세일즈 PR활동 판촉행사
Place : 판매채널 재고관리 유통 물류
마케팅의 정의
- 넓은 의미의 마케팅
: 판매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모든 일련의 행위 (제품, 유통포함)이다
- 좁은 의미의 마케팅
: 직접적인 대 소비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채널 중 디지털 채널(미디어)를 이용
디지털 미디어의 종류
Owned Media (내가 소유하고 있는 매체) : 홈페이지 페이스북페이지 트위터계정 공식블로그
특징 : reach의 한계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한계) / 심도있는 / 커뮤니케이션 기능
Paid Media(돈내고 쓰는 광고매체) : 돈을 지불하고 살 수 있는 모든 광고 영역
특징 : 타겟층과 접점 극대화 가능 / 비용발생
Earned Media : 소비자의 블로그, 게시판 후기 등
특징 : 잘 동작할 경우 고객의 신뢰를 얻기 좋으나 직접적 메세지 컨트롤 어려움
'Study >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 전략 SEM - 네이버 vs 구글 (0) | 2020.05.11 |
---|---|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세스 및 사례 (0) | 2020.05.10 |
퍼포먼스마케터에 요구되는 역량 (0) | 2020.05.10 |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기본용어 (0) | 2020.05.10 |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2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