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branding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1

패스트캠퍼스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프레임워크 -1 STP

segment > targeting > positioning

4P? 

Product : 기능 브랜드 패키징 서비스

Price :  상품가격 할인폭 결합상품 신용판매

Promotion : 광고 세일즈 PR활동 판촉행사

Place : 판매채널 재고관리 유통 물류

 

마케팅의 정의

- 넓은 의미의 마케팅

: 판매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모든 일련의 행위 (제품, 유통포함)이다

 

- 좁은 의미의 마케팅

: 직접적인 대 소비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채널 중 디지털 채널(미디어)를 이용

 

디지털 미디어의 종류

Owned Media (내가 소유하고 있는 매체) : 홈페이지 페이스북페이지 트위터계정 공식블로그

특징 : reach의 한계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한계) / 심도있는 / 커뮤니케이션 기능

Paid Media(돈내고 쓰는 광고매체) : 돈을 지불하고 살 수 있는 모든 광고 영역

특징 : 타겟층과 접점 극대화 가능 / 비용발생

Earned Media : 소비자의 블로그, 게시판 후기 등

특징 : 잘 동작할 경우 고객의 신뢰를 얻기 좋으나 직접적 메세지 컨트롤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