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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branding

검색광고 전략 SEM - 네이버 vs 구글

검색 엔진 마케팅(Search Engine Marketing)

국내매체

 

네이버 :

국내에서 1위. 가장 적은 노력으로 가장 많은 트래픽을 끌어낼 수 있기에 집중하고 배워야한다.

컨텐츠별 섹션이 정해져있어서, 블로그로 아무리 잘만들어도 검색시 최상단에 위치하지않는다.

SEM은 최상단 위치 : 파워링크

최상단에 10개 이상이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좀더 노출에 유리하다.

네이버 검색 점유율은 79.33% 다음 9.45% 구글 8.81% 라 한정된 리소스로

동일한 광고를 네이버에서 훨씬 더 많은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다

 

구글 :

트래픽은 작지만 광고기술적으로 광고주센터가 가장 선진화되어있어서 애드워즈를 통해 검색광고가 어디까지 진행할 수 있을지 배울 수 있다.

광고가 최상단 최하단 만 있어서 유저들에게 컨텐츠를 더 많이 보여주기 위함이 있다.

광고가 집중된 네이버보다 광고개수가 적지만 섹션이 넓어 반응율 좋다.

키워드별 순위에 따라 노출, CTR 반응도가 달라지기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 . 몇개 안나오기 때문.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기본 검색엔진으로 세팅되어있다

좀더 전문적인 검색결과를 노출하기에 전문성이 필요한 광고주라면 더 좋다

게티이미지, 셔터스톡 등 이미지판매 사이트는 구글에서 검색,노출 등이 더 높기에

업종마다 검색엔진 선택은 다르다


구글이 네이버 대비 무조건 더 효과가 좋을까?

효율은 적은예산으로 많은매출로 최적화

효과는 절대적 숫자로 볼 수 있는데

효과는 네이버가 좋다고 볼 수 있지만 효율면에서 구글이 좋을 수 있다

 

네이버 CPC가 더 비싸다?

8명을 끌어올 매체, 2명을 끌어올 매체 라면 네이버가 8명이다. 경쟁이 많기때문에 효율적으로 CPC 조절이 관건이다

CPC가 비싸다는 것은 오해인게 2만원 3만원일 수 있는건 훨씬 더 많은 매출을 끌어올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1년에 몇번안가는 여행예약시 10-20만원 결제가 이뤄지게 되는데 CPC가 800-1000원 정도 되겠지만

차 결제시 몇천만원이 들어가는데 CPC 2-3만원이 아깝지않다

보험 결제시 평생 달 5만원을 받을 수 있는데 CPC 2-3만원 아깝지않다

티셔츠가 만원짜리면 CPC 가 높을필요없다

캠페인의 목표와 효율은 종목별로 다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