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branding

검색광고 전략 매체별 노출위치

구글 검색결과 ( SERP ) 

키워드 구글 검색 결과시 최상단 3-4개, 최하단 3개에 광고 개제

파트너매체 공개한적 없지만 해외사이트의 경우 e-bay 검색결과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

 

네이버 검색결과 4가지로 나뉨

-검색 네트워크 (검색을 통해 노출)

네이버 및 포털매체 : 최상단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90% 여기서 퍼포먼스가 일어남)

파트너매체 : 제휴맺은 외부사이트가 검색액션시 노출 (5-10%정도)

-컨텐츠 네트워크 (검색없이 노출)

네이버 매체 : 지식인 블로그 카페 웹툰 최하단(클릭비중은 작지만 노출량에선 비슷한 퍼포먼스)

컨텐츠 파트너 : 뉴스미디어 기사 안에 자동으로 노출(뉴스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ex) 큰뉴스 키워드에 따라 소비자 노출 예측

 

컨텐츠네트워크의 장점은 노출

검색을 안해도 나오기 때문에 CPC베이스 광고라서

클릭을 안하고 노출율은 좋기때문에 돈은 줄이고 노출은 된다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제휴매체만 조절이 가능한가?

네이버는 세밀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구글은 파트너 자체에 대한 ON OFF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