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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branding

RTB 개념 및 에코시스템

온라인광고 기본 특성 : 소멸성 / 측정가능성

 

온라인 광고-

1. 배너광고 , CPD

2. Ad Server

3. CPM - 노출당 과금방식이 생겨남

4. Ad Network - 여러 퍼블리셔 트래픽을 광고주에 분할

컨텐츠 제공시 트래픽은 격차가 있음

보수적으로 min 트래픽에 맞추게 된다

5. Ad Exchange - 유동성에 대한 문제를 발전하여 네트워크 서로 연동

6.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 수집 분석해 해당 데이터를 타게팅 목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 생겨남

7. DSP

다양한 ad exchange , 타게팅옵션까지 DSP 세팅을 통해 연동

DSP 에서 캐쥬얼게임 / 남성 / 10-30 대 설정시 동일조건에서 광고운영가능

8. RTB (real time bidding)

가격의 차등화 - 스포츠사이트 내에서 필요로하는 조건 비딩

 

광고주 DMP가 데이터를 DSP에 제공

AD exchange에 광고입창 가격은 비딩,차별화를 통해

퍼블리셔에게 제공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이 만들어짐

 

모바일앱에서

Device ID라는 Key값이 생기면서

쿠키를 사용하던 웹 시절에 비해

더 정교한 정보 수집, 타게팅이 가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