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기본 특성 : 소멸성 / 측정가능성
온라인 광고-
1. 배너광고 , CPD
2. Ad Server
3. CPM - 노출당 과금방식이 생겨남
4. Ad Network - 여러 퍼블리셔 트래픽을 광고주에 분할
컨텐츠 제공시 트래픽은 격차가 있음
보수적으로 min 트래픽에 맞추게 된다
5. Ad Exchange - 유동성에 대한 문제를 발전하여 네트워크 서로 연동
6.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데이터 수집 분석해 해당 데이터를 타게팅 목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 생겨남
7. DSP
다양한 ad exchange , 타게팅옵션까지 DSP 세팅을 통해 연동
DSP 에서 캐쥬얼게임 / 남성 / 10-30 대 설정시 동일조건에서 광고운영가능
8. RTB (real time bidding)
가격의 차등화 - 스포츠사이트 내에서 필요로하는 조건 비딩
광고주 DMP가 데이터를 DSP에 제공
AD exchange에 광고입창 가격은 비딩,차별화를 통해
퍼블리셔에게 제공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이 만들어짐
모바일앱에서
Device ID라는 Key값이 생기면서
쿠키를 사용하던 웹 시절에 비해
더 정교한 정보 수집, 타게팅이 가능해짐
'Study >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 - 소비자 구매여정 분석 (0) | 2020.05.16 |
---|---|
검색광고 전략 매체별 노출위치 (0) | 2020.05.12 |
독서 책 리뷰 : 마케터의일 (0) | 2020.05.12 |
검색광고 전략 SEM - 네이버 vs 구글 (0) | 2020.05.11 |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세스 및 사례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