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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branding

검색광고 - 소비자 구매여정 분석

1. 검색엔진 진입

2. 키워드 검색

3. 웹사이트 접속

4. (구매)전환 혹은 이탈 - 소비자 액션 분석하여 검색엔진에 대입

1순위 노출 키워드 업비딩

이탈데이터 분석하여 경쟁력 없는 이슈를 발견해 키워드 광고 활용

 

단계별 과급모델이 바뀔 수도 있다

 

광고상품별 과금모델 특징

 

CPT ( Cost per Time ) : 매체에 당신의 광고를 일주일간 노출하여 광고비 지급

매체의 트래픽이 인기도나 시즈널요소에 따라 예상치에 근접하지못하면 손해를 볼 수 있음

ex) 네이버 메인 디스플레이 광고 영역 (1시간에 몇천만원 단가가 나올 수 있다)

 

CPM(Cost per Mille) 광고 1천번 노출당 3000원 등으로 광고비 지급

광고 보는 사람이 자사 업종과 관련없는 소비자군이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음

ex) 브랜딩 형태의 광고에 잘 맞음

 

CPC (Cost per Click) : 노출 + 클릭 이라 관련있는 소비자만 클릭한다

 

CPA (Cost per Action)

CPI (Cost per install) ex) 배틀그라운드 가 어울린다

CPE (Cost per Experience)

CPS (Cost per Sales)

 

플랫폼에 맞는 과금모델이 있습니다

 

검색광고에는 CPI 등의 과금 모델이 없다

=> 앱의 경우 진입마찰력이 필요하다

웹사이트 집중된 곳은 CPC에 멈춰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