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색엔진 진입
2. 키워드 검색
3. 웹사이트 접속
4. (구매)전환 혹은 이탈 - 소비자 액션 분석하여 검색엔진에 대입
1순위 노출 키워드 업비딩
이탈데이터 분석하여 경쟁력 없는 이슈를 발견해 키워드 광고 활용
단계별 과급모델이 바뀔 수도 있다
광고상품별 과금모델 특징
CPT ( Cost per Time ) : 매체에 당신의 광고를 일주일간 노출하여 광고비 지급
매체의 트래픽이 인기도나 시즈널요소에 따라 예상치에 근접하지못하면 손해를 볼 수 있음
ex) 네이버 메인 디스플레이 광고 영역 (1시간에 몇천만원 단가가 나올 수 있다)
CPM(Cost per Mille) 광고 1천번 노출당 3000원 등으로 광고비 지급
광고 보는 사람이 자사 업종과 관련없는 소비자군이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음
ex) 브랜딩 형태의 광고에 잘 맞음
CPC (Cost per Click) : 노출 + 클릭 이라 관련있는 소비자만 클릭한다
CPA (Cost per Action)
CPI (Cost per install) ex) 배틀그라운드 가 어울린다
CPE (Cost per Experience)
CPS (Cost per Sales)
플랫폼에 맞는 과금모델이 있습니다
검색광고에는 CPI 등의 과금 모델이 없다
=> 앱의 경우 진입마찰력이 필요하다
웹사이트 집중된 곳은 CPC에 멈춰있다
'Study >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TB 개념 및 에코시스템 (0) | 2020.05.17 |
---|---|
검색광고 전략 매체별 노출위치 (0) | 2020.05.12 |
독서 책 리뷰 : 마케터의일 (0) | 2020.05.12 |
검색광고 전략 SEM - 네이버 vs 구글 (0) | 2020.05.11 |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세스 및 사례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