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를 사용한 마케팅 사례
- 이메일
원하는 메세지를 길게 많은 양을 자주 보낼 수 있는데
이미 너무 많은 광고성 메일이 있기에 전달이 어렵다
-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 etc
- 배너광고
사이트 여러영역에 배너를 심는다
ex) 샤넬 조차도 온라인을 무시할 수 없다. 배너광고한다.
사회발전과 마케팅 요소의 변화
-판매채널 : 백화점에서 온라인쇼핑몰로 변화
-APP경제 : 물리적 재화의 구매에서 앱 내부의 아이템 컨텐츠 서비스로 변화
-지불경제 : 현금에서 온라인결제로 변화
-브랜드마케팅 :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여
타겟고객에게 원하는 메세지를
생성 전달하고 그 성과를 추적 및 최적화
-퍼포먼스마케팅 :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여
타겟고객에게 원하는 메세지를
생성 전달하고 그 성과를 추적 및 최적화
+ 측정가능한 비지니스 성과를 만들어내는것
"측정가능한 비지니스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따라 퍼포먼스 마케팅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햄버거 광고에 쿠폰번호가 적혀있어 오프라인에서 쿠폰번호 코드를 사용한 숫자를 통해
정확히 추적이 가능해진다. 그냥 인지시키는 것은 퍼포먼스 마케팅은 아니다.
'Study >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 전략 SEM - 네이버 vs 구글 (0) | 2020.05.11 |
---|---|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세스 및 사례 (0) | 2020.05.10 |
퍼포먼스마케터에 요구되는 역량 (0) | 2020.05.10 |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기본용어 (0) | 2020.05.10 |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1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