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branding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2

디지털 미디어를 사용한 마케팅 사례

- 이메일

원하는 메세지를 길게 많은 양을 자주 보낼 수 있는데

이미 너무 많은 광고성 메일이 있기에 전달이 어렵다

-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 etc

- 배너광고

사이트 여러영역에 배너를 심는다

ex) 샤넬 조차도 온라인을 무시할 수 없다. 배너광고한다.

 

사회발전과 마케팅 요소의 변화

-판매채널 : 백화점에서 온라인쇼핑몰로 변화

-APP경제 : 물리적 재화의 구매에서 앱 내부의 아이템 컨텐츠 서비스로 변화

-지불경제 : 현금에서 온라인결제로 변화

 

 

-브랜드마케팅 :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여

타겟고객에게 원하는 메세지를

생성 전달하고 그 성과를 추적 및 최적화

-퍼포먼스마케팅 :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여

타겟고객에게 원하는 메세지를

생성 전달하고 그 성과를 추적 및 최적화

+ 측정가능한 비지니스 성과를 만들어내는것

 

"측정가능한 비지니스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따라 퍼포먼스 마케팅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햄버거 광고에 쿠폰번호가 적혀있어 오프라인에서 쿠폰번호 코드를 사용한 숫자를 통해

정확히 추적이 가능해진다. 그냥 인지시키는 것은 퍼포먼스 마케팅은 아니다.